로고

투연
로그인 회원가입
  • 컨설팅
  • MSO
  • 컨설팅

    MSO

    메디컬머천다이징 전문 기업 투연

    MSO (MANAGEMENT SERVICE ORGANIZATION)

    MSO는 의료행위와 관계없는 병영경영 전반(구매,인력관리, 진료비 청구, 마케팅, 홍보 등)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지칭합니다.
    대부분 단순 프랜차이즈 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국내와 달리 미국 등에선 MSO가 외부 자본을 유치해 병 의원에 병원시설 임대, 경영 위탁 등의
    서비스를 지공하고 그 대가로 수수료를 받아 투자자에게 배분합니다.

    국내 네트워크 병원들이 변형화된 병원경영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는데 의료기관의 다양화와 전문화에 따른 관리의료(Managed Care)의
    필요성에 따라 가격협상, 정보화 구축, 경영효율화 및 진료에 집중할 수 있는 시스템을 목적으로 의료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만들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에서 현재 시행중인 의료법을 비롯하여, 세법, 민사법, 노동법, 특허관련 법령 등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많아
    시행착오를 거듭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에 투연은 국내에선 생소한 MSO관리 대행 서비스를 구축하였으며 여러가지로 의료법 문제가 많았던 네트워크 병의원들의 현재 시스템을 점검하고,
    브랜드 병의원 브랜치를 늘리는 일부터 본원 위주의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습니다.

    MSO구축 네트워크 대행

    • 네트워크 운영대행 업무

      01 네트워크 지점별 요구에 맞추어 지역 밀착형 마케팅 시행
      02 차별화 되는 전문적인 통합 마케팅
      03 병원 세무/노무/경영 등 전문가들을 통한 지점 관리
      04 병의원 전문 변호사를 통한 법률자문과 리스트 관리 및 서류업무 진행
      05 1~2개월에 1회 이상 전문 강사를 통한 체계적인 CS교육 실시
      06 인력 수급을 위한 전문 교육업체와 업무제휴등을 통한 인력 수급 관리 및 헤드헌팅
    • 운영대행 장점

      01 사무실 임대로 및 인건비 등 고정비 절감효과
      02 아웃소싱으로 세무/노무/마케팅 등 최소비용으로 효과적인 컨설팅 및 프로그램 제공
      03 네트워크 각 지점별 체계적 관리 및 지원
      04 전국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의사 인적 풀 보유(정기적 개원세미나 개최)
      05 각 지점관리를 위한 전문가들의 정기적인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